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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유튜버 이비온 떡상 비법 (24.01.18 기준 114만명)

by 성실한조과장 2024. 1. 18.

100만 유튜버 이비온, 기존 184만 계정 외 한 달 만에 신규계정을 어떠한 부캐활동 공개 없이 구독자 0명부터 30만 돌파까지의 과정에 대해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달만에 유튜브 구독자 30만 돌파 , 오직 쇼츠영상 업로드 만으로 !

한 달 만에 구독자 30만 돌파! 그의 콘텐츠 기획력은 도대체?

'이비온' (채널명) 은 마인크래프트 쇼츠 영상의 주요 콘텐츠와 2개의 롱폼영상으로 이례적인 구독자상승 즉 떡상을 이루어 냈다. 그의 성장세는 너무나도 비정상적의 구독자상승으로 인해 엄청난 신고를 받았지만, 어떠한 문제없이 결국 유튜브 떡상의 공식들이 모두 접목되어 들어간 채널임이 밝혀졌다. 심지어 해당채널은 기존 story라는 채널의 부캐임이 자신의 목표달성 이후에 스스로의 영상을 통해 밝혀졌다.

 

스토리라는 유튜버의 실험으로 시작된 해당 채널은 계급장 벗고 처음부터 도전했을때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실험이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엄청난 시너지를 발생시켰다.

 

이비온 유튜브 성공 핵심은 ?

익숙한 콘텐츠(마인크래프트)에 특별함을 더해서 낯설게 커넥팅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대중적인 분야의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하고자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채널의 대표 콘텐츠로 삼고, 노력과 열정이 지속된 결과 쇼츠 21개 구독자 76만을 달성해 실험을 시행했던 스토리 본인 스스로도 놀란 이원화 채널에서도 이름을 언급받게 된 유튜버이다.

 

심지어 그는 아직 고등학생이라는 점.....

 

유튜브 레드오션에서 성장한 비법은?

쇼츠를 활용하여 롱콘텐츠와 조화롭게 만들어 매력적인 콘텐츠를 탄생시켰다. 쇼츠는 같은 생각을 가진 시청자와 더 격차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하여, 해외 인기 영상 수십 개의 채널을 분석하여 자신만의 콘셉트의 영상을 창작한 것이다. 

 

롱콘텐츠와 쇼츠를 연결하여 만드는 이른바 '커넥팅 더 다츠' 전략을 활용하여 성장한 것인데, 시청자들은 롱콘텐츠와, 쇼츠를 함께 시청하여, 쇼츠 노출 기회를 높였고, 시청자들의 커뮤니티를 촉진시키 계기인 셈이다.

 

구독 유도를 위한 심리학이란?

알고리즘이 구독자 수를 제어한다는 생각을 깨고, 구독의 심리에 대한 이해를 판 전략인데요.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희귀성의 법칙'과 '편승 효과'가 사용된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편승효과로 초반에 쉽게 구독을 유독하면서 구독자 유입을 증가시켰습니다. 스토리는 구독자 수를 매우 중시 여기며 전략적으로 설계하는 방법도 주로 사용하는데, 특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방식을 공략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사람의 비결?

'유튜브'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멘탈 관리'가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기초 베이스 입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려면 멘탈 관리가 중요시되는데 이는 성공한 사람들이 잘 안 되는 시기와 실패를 거듭 경험하면서 경험치를 쌓아 자신만에 멘털관리 비법을 터득하는 데 있습니다. 

 

유튜브 2.0 시대에는 조회수나 구독자 수보다는 다양한 수익창출 방안이 중요하고, 구독자 수보다는 새로운 수익창출 방안이 더 더욱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 및 창작하는 것보다도 중요시된 시대가 왔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여러 가지 미래를 꿈꾸며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만큼은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다음 목표설정까지 한 계단 한계단 목표블록을 깨부수는 과정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이 양질의 포스팅과 트렌드 한 이슈글들을 통해 여러분들과 공감하고 싶습니다. 저를 포함해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하시는 일이 잘 풀리는 2024년을 기대해 봅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월급탈출을 꿈꾸는 조과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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