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트렌드

이강인 사과문

by 성실한조과장 2024. 2. 21.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강인과 손흥민 선수의 다툼사건이 아시안컵 4강전인 요르단과의 매치에서 아쉬운 결과인 0:2 패배로 끝맺어지고 패배의 요인 중에 하나로 선수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는 식에 내용들이 언론에 계속해서 화제거리로 언급되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국내팬들뿐만 아니라 해외팬들도 많은 유명인들인 만큼 그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이슈 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두 선수를 모두 좋아하고 응원하는 팬으로서 조금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조금은 늦은감이 있지만, 이강인선수가 직접 런던에 있는 손흥민을 찾아 사과를 했고, 이강인 선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 사과문을 올리며, 국가대표 팀 동료들에게, 그리고 축구팬들과 자신들을 응원했던 국민들에게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두 선수들과 그들의 동료들 모두 마음고생이 심했을 거라 생각하고있습니다.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응원하는 국민들에게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해 주는 것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손흥민-이강인-사과문
사진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이강인 사과문 (이간인 선수 인스타그램 공개문)

안녕하세요, 이강인입니다.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였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흥민이 형에게 얼마나 간절한 대회였는지 제가 머리로는 알았으나 마음으로 그리고 행동으로는 그 간절함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던 부분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흥민이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또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들을 귀담아듣지 않고 제 의견만 피력했습니다.

 

그날 식사자리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을 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이었습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

 

팀에 대한 존중과 헌신이 제일 중요한 것임에도 제가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을 드려서 사과를 드렸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때 저의 언행에 배려와 존중이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 약속드렸습니다.

 

저의 사과를 받아주시고 포용해주신 선배님들과 동료들에게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의 행동 때문에 함께 비판의 대상이 된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향한 비판 또한 제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분한 기대와 성원을 받았는데도 대한민국 대표선수로서 가져야할 모범된 모습과 본분에서 벗어나 축구 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서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이제까지 대한민국 축구를 지키고 빛내셨던 선배님들과 동료들, 그리고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팬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저의 위치에 있을 수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베풀어주신 사랑만큼 실망이 크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축구선수로서 또 한 사람으로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헌신하는 이강인이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강인 올림

 

 

손흥민선수의 사과문이 궁금하시다면 손흥민 인스타그램 확인

손흥민선수의 공개 사과문 바로보기

 

반응형